012

 

이제 10년차가 넘어버린 백엔드 개발자인 나는

지금까지 풀스택 개발 방식으로  개발해왔다

(풀스택: 스프링프레임워크+JSP+html 이렇게 얘기하면 다들 아시쥬?)

 

근래에 들어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가 구분된

플랫폼 방식으로 개발하고 있는데 (한참된 이젠 트렌드)

백엔드 개발자로서 프론트엔드 분야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함을 업무 중에 느끼게 되었다

(FE:리액트 + BE:자바/파이썬 등)

 

그러다보니 리액트나 뷰(vue.js) 등을 한 번은 공부하려고 했는데

마침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이인제 지음)를 접하게 되었다

그래서 본인은 리액트를 처음 접하지만

완전 입문자의 입장은 아닐 수도 있다

 

 

책의 구성

이 책의 구성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필요한 기초 지식 및 개발 환경
- 리액트 소개 및 준비
- JSX, 엘리먼트 렌더링, 컴포넌트와 Props
- state와 생명주기,
- 이벤트 핸들링, 조건부 렌더링
- 리스트와 키, 폼, State 끌어올리기
- 합성과 상속, 컨텍스트, 스타일링
- 미니 블로그 만들기

 

 

나의 리뷰

이 책은 비개발자까지는 아니더라도

리액트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가

html과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어느 정도 이해가 있다면

쉽게 따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책을 보면서 가독성을 중요시 생각하는데

한 문장을 읽더라도 이해가 얼마나 쉽고 빠르게 되는지를 판단한다

이 책의 이해를 위한 가독성은 매우 뛰어나다

책이 얇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의 이해 지식이 있다면

빠르게 볼 수도 있을 정도로 설명을 쉽게 해주었다

 

나는 이렇게 좋은 정보를 바탕으로 잘 써준 책을 읽고 나면

저자에게 감사함을 느낀다

나 또한 언젠가 이러한 저자가 되고 싶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 Recent posts